서울시는 만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서울시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이 서비스는 온라인 플랫폼인 서울청년센터(https://youth.seoul.go.kr/)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, 대면 또는 비대면(카카오톡, 전화, 화상채팅) 방식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제공되는 상담 내용은 크게 진로, 주거, 마음건강 분야를 아우르며, 청년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일대일 맞춤형 정책 상담 및 연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상담 참여자에게는 KU시네마테크 무료 영화 쿠폰이 증정됩니다.
특히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심리정서 상담을 제공하고, 필요한 경우 전문 상담 기관과 연계하여 더욱 심도 있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.
또한, 긴급한 위기 상황에 처한 청년들을 위한 지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. 긴급생활비, 생필품, 식료품 등의 생활 지원뿐만 아니라, 법률 및 의료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년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요약하자면, 서울시는 서울청년센터를 통해 19~39세 청년들에게 진로, 주거, 마음건강 상담을 제공하며, 영화 쿠폰 증정, 심리정서 상담 연계, 긴급 위기 시 생활비, 법률, 의료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.